개성의 관광자원


분계연선도시 개성에는 자연관광자원으로서 명승지가 많다.

박연폭포는 개성에서 첫손가락에 꼽히는 명승지로서 금강산의 구룡폭포, 설악산의 대승폭포와 함께 예로부터 우리 나라의 3대명폭포의 하나로 알려졌다.

개성에는 또한 화창한 봄경치가 하도 아름다와 팔선녀가 내려와 놀고갔다는 송악산, 기묘한 경치를 자랑하는 자남산 등의 명승지들과 개성금송, 성균관은행나무, 성균관느티나무 등 천연기념물들도 있다.

개성에는 사회문화관광자원도 풍부하다.

개성은 약 500년동안 우리 나라의 첫 통일국가인 고려의 수도로 되여있은것으로 하여 력사유적과 유물이 특별히 많다.

개성에는 왕건왕릉, 경효왕릉(공민왕릉), 개성성, 개성남대문, 연복사종, 만월대, 개성첨성대, 선죽교, 숭양서원, 고려성균관, 관음사, 표충비 등 수많은 유적유물이 있다.

개성에는 세상사람들이 보물로 여기는 우리 나라의 자랑인 고려자기를 비롯한 가치있는 력사유물들이 전시된 고려박물관도 있다.그리고 개성의 명산물인 인삼을 원료로 하여 인삼술, 수삼인삼술, 삼로술 등을 생산하는 세계적으로도 이름높은 개성고려인삼술공장이 있다.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지고있는 개성은 오래전부터 우리 나라의 주요관광지로 되여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있다.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오늘 개성의 풍부한 관광자원은 우리 인민의 문화정서생활에 적극 리용되면서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가진 우리 민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새겨주고있다.

본사기자


Error

Anonymous comments are disabled in this journal

default userpic

Your reply will be screened

Your IP address will be recorded